구역 보고서 제출하실 때 - 구역장님 필독

사무실 구 자료 업로드

구역 보고서 제출하실 때 - 구역장님 필독

사회 0 133 2021.09.30 21:35
매주 서기에게 적어 주시는 구역 보고서는 전체 교인의 한 주간 대 예배 출석 집계를 위해 필요합니다.
매주 주일 오전의 출석 현황은 서기가 구역장님의 보고와 함께 예배당에서 직접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구역 별 보고서 중 한 달에 한 번씩은 구역 보고서를 목회자가 직접 받아서 교인들의 근황을 살핍니다.
목회자께 직접 제출하는 주간의 구역 보고서에는 교인들 중 특별히 전할 내용을 간단히 적어 주셨으면.


한 교인씩 구역장님을 통하든 아니면 식구들을 직접 연락하든 목회자가 매주 살피는 것이 원칙입니다.
살피는 것도 부담이 될 수 있어서 매주 보고는 교회 기록 때문에 서기의 집계를 위해 제출하는 것이고
한 달에 한 번은 목회자가 전체 교인을 살피는 기회라는 점에서 필요한 메모를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영 서기께서는 구역장님들께 평소 메모를 적는 사례를 카톡에 찍어 참고하도록 전하면 좋겠습니다.
목회자에게 전하는 보고 주간이 언제인지 서기가 알려서 교회의 행정과 함께 부담을 줄이면 좋겠습니다.



교회 운영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설교이고 하나는 교인을 살피는 행정이니 이해해 주셨으면.
구역장이라는 표현은 목회자라는 표현과 같습니다. 자기 교인은 자기 식구로 살피는 것이 기본입니다.

Comments

Category
State
434,130 since 200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